일본여행 / / 2023. 10. 16.

오사카에서 히메지 가는 방법/jr 간사이패스

반응형

하이여!

드디어 오사카여행 3일차!!

3일차엔 벚꽃이 예쁘다는 히메지성을 보러 가요

오사카 근교엔 교토도 있지만 히메지도 있다는 사실!!

봄과 가을이 가장 예쁘다는 히메지로 고고우!

 

히메지 가는 길

1. JR 간사이패스

히메지를 가는 방법은 2가지! JR과 한신전철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좀더 빠른 JR을 타는 것을 추천드려요!

히메지를 가기 위해서는 교통 패스권을 구매하는 게 좋아요

JR 간사이패스를 구매하면 교통비를 아낄 수 있다는 사실!!(왕복일 경우 이득)

 

JR간사이 패스에 대해 궁금하다면?

JR서일본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서일본 여객철도 주식회사

JR 서일본 공식 사이트. 안전을 위한 노력과 운행 정보 외에 기업 정보 및 철도 여행, 생활에 관한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www.westjr.co.jp

JR서일본은 간사이 지역의 JR철도를 관할하는 회사라고 하네요

홈페이지에서 알뜰티켓을 클릭 후 여러 종류의 JR 웨스트 레일 패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히메지까지만 갈 거니깐 가격이 저렴한 간사이패스 1일권을 구입해줍시다

더 먼 지역인 오카야마나 히로시마 등을 가고 싶다면 다른 패스권을 구매할 수 있어요!

(23년10월1일부터 JR패스의 가격이 올랐다고 합니다 ㅠㅠ)

1일권 가격은 2,800엔! 그 전엔 2,400엔이었으니... 400엔이 그 사이에 올라버렸네요

JR 간사이 패스

 

구입은 클룩이나 다른 교통패스를 판매하는 사이트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구입하면 이메일로 QR코드를 포함한 바우처가 오는데 이건 나중에 표 뽑을때 중요!

 

2. 간사이 패스 교환하기

저는 오사카역에서 교환해서 히메지로 가려고 해요

우메다역에서 도보로 오사카역으로 고고!!

위에 JR Line을 따라 가줍니다

 

쭉 가다보면 이런 기계를 발견할 수 있어요

이렇게 생긴 게 바우처로 패스권을 교체할 수 있답니다

 

QR코드를 찍을 수 있고 여권 스캔이 가능한 기계입니다!

헷갈릴텐데 이 사진만 보고 가면 만사오케이!

 

한국어로 바꾸고 e티켓을 수령한다고 합시다

 

이렇게 QR코드를 찍을 수 있는데에다가 바우처의 QR을 찍어요

 

QR을 찍으면 이렇게 예약현황이 뜨네요

확인을 눌러줍니다

 

다음은 여권을 스캔하라고 하는데, 옆에 스캔할 수 있어요

쓰윽~ 스캔하니 금방 완료!

그 다음은 패스권이 나오게 되는데요

 

한 장이 아니라 6장이 나오네요...?

이건 무슨 상황이지!!

제가 알려드릴게요 

 

이게 우리가 써야하는 JR 간사이 패스입니다

1일권 이라고 쓰여있죠?

이것을 개찰구에 넣고 들어가야해요

 

나머지는 그럼 뭘까요?

바로 특전이라는 것인데요

위에껀 게이한 전철 바우처티켓입니다

다른 지역 갈 때에도 좋을 것 같네요

다만 이런 바우처들은 jr간사이 패스 사용 날짜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건 교토 전철 바우처!

 

한큐전철 바우처도 있어요!

 

그 외에는 영어로 적힌 '이 티켓에 대한 정보' 입니다

티켓이 많았지만 우리는 딱 한장만 쓰고 가네요! 

 

3. 히메지 가는 기차

히메지를 가기 위해서는 고베선을 타고 갑니다

히메지는 고베를 지나 더 가야해요

히메지의 영어 알파벳 Himeji 를 기억하고 따라갑니다

 

방금 봤던 이 티켓으로 개찰구를 통과해요

개찰구를 통과하면 펀치구멍을 뚫어주네요

사용한(사용중인) 티켓이라는 표시입니다

 

히메지를 가기 위해 열차를 타봤어요

전철같은 모양의 열차이지만 내부는 새마을호 무궁화호처럼 기차좌석입니다

편하고 좋아요!!

 

날씨도 넘 좋아서 창밖 구경을 하고 갔네요

1시간정도 오사카에서 히메지로~

JR히메지역에 도착했어요!

히메지성 방향 출구인 북쪽출구로 나가면!

 

아름다운 히메지성이 눈 앞에 보여요

날씨도 넘 좋아서 멀지만 천수각이 눈 앞에 뙇!

천수각이 커서 가까워보였지만 역에선 15분정도 걸어가야 했어요

이렇게 히메지까지 무사히 도착~!

다음은 봄 벚꽃이 가득 핀 히메지성을 구경해보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오사카여행 김포공항에서 간사이공항 제2터미널 입국/라피트 타고 난바 가는 방법

안녕하세요. 23년 4월 초에 저는 벚꽃여행으로 오사카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3박 4일 다녀왔습니다! 오사카와 교토, 히메지를 알차게 둘러보았는데, 여행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

himhim11.tistory.com

 

[오사카호텔]호텔 오리엔탈 익스프레스 오사카 신사이바시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오사카 자유여행 첫째 날의 두 번째 포스팅이네요 입국하고 라피트 특급열차를 탄 후 난바역에 도착해 신사이바시 역으로 갔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숙박한 호텔 '호텔 오

himhim11.tistory.com

 

오사카 우메다 초밥맛집 스시잇신/일본 편의점 먹거리

안녕하세요! 오사카여행의 첫째 날 네 번째이자 마지막 포스팅! 점심을 먹고 근처 다이소에서 쇼핑을 하고 나니 어느덧 저녁이 오게 되었어요 저녁에는 초밥 맛집을 가기로 결정! 우메다역 근처

himhim1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