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 / 2023. 4. 20.

교토 장어덮밥 맛집 우나기소라/오사카에서 한큐전철 교토 가와라마치역 이동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사카에서 알찬 첫째 날을 보내고 둘째 날은 교토를 갔습니다.

23년은 벚꽃이 유난히 다른 해보다 빨리 폈기 때문에 교토는 만개가 한참 지난 상황...!

그래도 미리 계획을 해놓았으니 교토로 갔답니다.

 

오사카여행 2일차(1) - 교토

1. 오사카에서 교토 가와라마치 이동

오사카에서 교토를 가기 위해선 우메다 역으로 가야 합니다.

교토 한큐선을 이용해 주세요

많은 여행객들이 한큐패스를 구매하는데, 저는 벚꽃시즌 때 가서 관광객들이 많았던 편이라 패스권을 교환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아 이코카카드를 충전하여 한큐선을 타려 합니다.

 

한큐전철 안내표지판

교토 가와라마치역으로 가는 한큐전철을 타야 해요!

1,2,3번 플랫폼이 교토가와라마치역으로 가네요

한글이 여기엔 안 적혀있던데 영어로는 볼 수 있으니 가와라마치행을 꼭 타야 합니다

 

가와라마치행 평일 시간표

타기 전 시간표를 찍어봤어요 ㅎㅎ

저는 운 좋게 제일 빠른 특급열차를 타게 되었습니다.

 

전철 외부, 내부

바로 열차가 도착해서 탑승했어요

첫 역에서는 좌석이 다 차지 않았지만 그다음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탔어요

의자는 넓고 편해서 좋았습니다!

40~50분쯤 뒤에 교토 가와라마치역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교토 장어덮밥 맛집인 우나기소라로 갔어요

 

2. 교토 장어덮밥 맛집 우나기소라

가와라마치역 출구

교토 니시키시장 근처 우나기소라 장어덮밥 맛집이 있습니다.

가와라마치역에서 나오면 기온거리 라고 하는 큰 거리가 나오네요

도로 좌우에 상점가가 펼쳐져있고 관광객들이 많았습니다

 

구글에 우나기소라 라고 검색하면 가게 정보가 나옵니다.

평일 11시에 오픈하고, 구글맵으로 미리 예약도 가능합니다.

저는 예약을 하려고 했으나 예약이 풀 ㅠㅠ

오픈 전 미리 도착해서 줄을 서게 되었답니다

오픈 전에는 줄이 그렇게 많이 길진 않았습니다. 덕분에 11시 오픈하자마자 바로 들어갔네요

 

우나기소라 앞

이렇게 바로 시장옆에 붙어있어요!

가와라마치역과도 가까워서 접근성 굳!!

 

우나기소라 내부

11시에 바로 자리를 안내받게 되었습니다.

식탁형태 테이블과 바 테이블이 있었는데 예약한 분들을 먼저 식탁테이블로 안내하네요.

저는 예약을 하지 못해 바 테이블에 앉게 되었어요

11시에 들어갈 때 가족단위로 미리 예약한 한국인 대가족도 있었네요

 

 

우나기소라 메뉴판

종업원분이 메뉴판을 가져다줬어요

오늘은 Domestic eel만 된다고 하네요 메뉴판 오른쪽 위!

저는 우나쥬 상으로 시키고 친구는 하프로 시켰습니다.

특상, 상, 하프의 차이는 장어 크기, 양 차이라네요

우나쥬 말고 그 밑에 가격이 좀 더 싼 거는 밥이 안 나오는 거라고 합니다.

맛나게 먹고 싶다면 우나쥬로 주문!!

 

장어덮밥 주문

주문 후 대략 15분~20분 걸렸을까요? 장어덮밥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뚜껑에 덮인 장어덮밥... 두근두근...!

 

장어덮밥 상

윤기 좔좔 흐르는 장어덮밥...!

양도 생각보다 많았어요! 상 시키길 잘한 것 같아요

 

장어덮밥 하프

참고로 요건 하프 사이즈의 장어덮밥.

장어 양 차이 보시죠?? 하프는 좀 적어 보이긴 하네요

적당히 먹고 싶다면 상으로, 정말 배부르게 먹고싶다면 특상을 시켜야 될 것 같아요

 

국물과 반찬

미소국물과 야채절임이 같이 나옵니다.

 

장어

대망의 장어!!

윤기가 미쳤고 색감도 예뻐서 보기에도 좋네요.

한입 먹어보면... 와 대박 소리가 절로 나와요

정말 부드럽고 잔뼈가 있어도 걸리는 것 하나 없이 맛있게 먹게 됩니다.

지금 봐도 다시 먹고 싶어 지네요 ㅠㅠ

 

장어덮밥 간장소스

간장소스를 더 뿌려 먹으라고 줍니다.

간장소스지만 달달한 맛이 더 많이 나는 일본식 장어덮밥 위에 뿌리는 간장소스!

상 3,500엔으로 적당한 가격인 것 같고 맛은 정말 끝내주는 것 같아요!

맛집 인정!

이상으로 한큐전철 타는 방법과 우나기소라 맛집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 여행기도 꼭 봐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

 

오사카여행 김포공항에서 간사이공항 제2터미널 입국/라피트 타고 난바 가는 방법

안녕하세요 힘빵이입니다. 23년 4월 초에 저는 벚꽃여행으로 오사카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3박 4일 다녀왔습니다! 오사카와 교토, 히메지를 알차게 둘러보았는데, 여행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

himhim11.tistory.com

 

[오사카호텔]호텔 오리엔탈 익스프레스 오사카 신사이바시 후기

안녕하세요 힘빵이입니다 이번에는 오사카 자유여행 첫째 날의 두 번째 포스팅이네요 입국하고 라피트 특급열차를 탄 후 난바역에 도착해 신사이바시 역으로 갔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숙박한

himhim11.tistory.com

 

오사카 라멘 맛집 잇푸도라멘/파르코백화점 캐릭터샵(짱구 지브리 스누피)

안녕하세요 힘빵이입니다! 오사카 첫째 날 세 번째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오사카여행 1일차(3) 1. 잇푸도라멘 호텔에 도착해서 체크인 전이라 캐리어를 맡기고 나왔는데요, 1시쯤 되어서 배

himhim11.tistory.com

 

♥공감과 댓글, 즐겨찾기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